유럽 블라블라

유럽 남미 여행 준비하기! 어렵지 않아요!

ChubbyChubby 2020. 6. 2. 07:41

2018.12.16 부산을 출발하여 김포 베이징 헝가리
우리의 첫 여행지인 헝가리에 도착했다

버스 두 번 비행기 세 번을 겨우 타고 도착한 헝가리
이 여행이 이렇게 길게 이어질 줄 모르고
계획이라는 걸 세웠었다 ㅎㅎ
사람일은 모르는 법

여행하면서 느낀거였지만 준비 반, 부딪히는 거 반
남미는 준비없이도 가능한 곳
겁먹을 필요가 없었다
다들 사람 사는 곳이니

여튼 여행 준비
1 비행기 티켓 알아보기
우리 순심이의 꼼꼼함으로 출도착 여러나라별 인아웃을
확인해서 저렴하고 맞는 시간으로 구입
비행기 티켓은 언제가 싸다고 말하기 어렵다
여행사에서도 일해보았지만 제일 좋은 거는
발품팔아서 비교하기
기본적으로는 가격비교사이트를 비교 후
항공사 홈페이지, 여행사 홈페이지 등을 비교하는게 좋다

2 나라별 비자 유무 확인
우리나라 여권 파워가 좋아서 무비자 여행이 가능한 나라가 189개국이다
그치만 비자가 필요한 국가도 있으므로 미리 확인하는 것은 필수! 예:남미 볼리비아, 미국 경유시 필요

3 필요한 예방접종
우리는 유럽, 남미를 계획했는데 그 중 볼리비아 같은 경우는 황열병 예방접종을 해야
비자 신청이 가능해서 미리 예방접종을 맞았다
그 외 장티푸스, a형 간염

4 카드 만들기
비자, 마스터 나눠서 체크카드 신용카드
기존꺼 포함 2개씩 총 4장을 가지고 다녔다
마스터 카드가 현금 인출 안되는 경우도 많았고
수수료가 높은 경우도 많았다
비자 카드가 안 먹히는 경우도 있으니 따로 준비 할 것

5 여행자보험
이건 필수, 남미는 커버가 안되는 나라가 있으니
보험사별 커버되는지 확인하기
메리츠가 저렴해서 가입했는데 콜롬비아, 페루 등 남미 몇 몇 국가가 커버가 안된다는 사실을 보험 갱신 할 때 알았다.....별 일 없어 다행이지만 이건 필수!!
지금은 현대해상 이용 중

6 현금준비(달러)
현금인출이 편하지만 혹시 하는 마음에
비상금으로 달러를 준비했다
남미여행 할 때는 달러교환이 잘 쳐준다고 해서
500달러 유럽여행 내도록 고이고이 몸에 붙이고 다님...

7 비상약
이건 뭐 다른 나라에서도 살 수는 있지만
말 안 통하는 곳에서 사는 것보다는
안전하게 사는 것이 나으니까

이 외에도 첫 날 숙소 예약, 교통편, 가야 할 여행지
필요한 옷 등등이 있지만
유럽은 계획이 있어서 빨리 돌았지만
남미 부터는 세월아 네월아 맘내키는 대로 지내서
여행 중에 알아볼 수 있다
당연히 많이 알아보면 정보가 많으니 이익이지만
여행 중 만나는 친구들에게 얻는 따끈따끈한 정보들이
더 좋은 경우도 많아서 계획상 단기가 아닌 경우에는
여행 중에 알아보는 것이 좋은 것 같다
화장품도 있으면 좋지만 나중에 안한다 ^^
왜? 귀찮아서 ㅎㅎ
선크림 정도면 충분한 듯

다시 여행을 시작한다면
가장 불필요한 것
굳이 옷을 많이 들고 오지 않는다!!!!!!!
사계절 버틸생각에 꾸역꾸역 챙겨서 왔는데
현지에서 저렴하게 사서 입는게 낫다....
여행 중에는 현지 옷이 이뻐보이는 이상한 효과

쓸 때 없는 여행책, 언어책 절대!!!! 넣지 않기
안 본다 정말.... 비행기 이동 중, 쿠바에서 보고
거의 뭐 새 책.... 가끔 가끔 정말 가끔 보긴 했지만
옷이랑 책 무게만 빼도
작은 사이즈 캐리어 들고 다녀도 될 판 ^^

다시 여행한다면 진짜 가방 하나메고 여행하고 싶다^^

포토 by - 순심이

#여행준비#장기여행#남미여행#유럽여행#여행준비물#여행계획#세계여행





'유럽 블라블라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유럽 남미여행_ 1년 기록  (0) 2020.04.16